본문 바로가기
노래 가사 듣기 악보

김학래 - 해야 해야 가사/악보/노래 해석

by 멜로디s 2024. 3. 22.

 

[김학래 - 해야 해야 가사/악보/노래 해석]

3회 대학가요제에서 우승하였던 김학래 님의 히트곡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미래에 대한 걱정을 담고 있는 노래입니다. 그래서 해에게 삶의 방향을 물어보는 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쾌한 멜로디의 노래로 반복되는 훅 부분이 인상 깊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반복되어서 듣기 힘들다는 분도 계십니다. 어쨌든 꽤 히트한 노래라서 많은 분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노래입니다. 그럼 김학래 님이 부른 해야 해야를 들어보겠습니다.

 

 

김학래 해야 해야

 

 

[해야 해야 듣기/악보]

김학래 해야 해야 악보

 

[가사]

하늘을 바라보며
청춘을 생각하니
바람이 부는 대로
그렇게 걸어왔네
하늘의 하늘의 해야
너는 식지 않는 청춘
메마른 내 청춘에
너의 빛을 주렴
무엇을 사랑하고
무엇을 얻어야 하나
세상의 모든 것이
다 내것은 아니라네
하늘의 하늘의 해야
너는 꿈을 안은 불꽃
메마른 내 인생에
너의 빛을 주렴

해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너를 품으려
내가 날아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간다 간다
새가 되어 간다
해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꿈을 찾아서
내가 날아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간다 간다
새가 되어 간다

어디로 가야 하고
어디로 날아야 하나
세상의 모든 것이
다 내 것은 아니라네
하늘의 하늘의 해야
너는 식지 않는 청춘
내 청춘 새가 되어
네 곁으로 간다

해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너를 품으려
내가 날아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간다 간다
새가 되어 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꿈을 찾아서
내가 날아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간다 간다
새가 되어 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너를 품으려
내가 날아간다
해 해 해야
해야 내가 간다
간다 간다
새가 되어 간다

 

[추천 음악]

양하영(양희은) - 가난한 마음

 

양하영(양희은) - 가난한 마음 가사/악보/노래 해석

[양하영(양희은) - 가난한 마음 가사/악보/노래 해석] 쓸쓸하고 슬픈 분위기의 노래입니다. 이 당시 양희은 님의 노래는 이런 분위기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기조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

melody.gasanamu.com

박구윤(김정구) - 바다의 교향시

 

박구윤(김정구) - 바다의 교향시 가사/악보/노래 해석

[박구윤(김정구) - 바다의 교향시 가사/악보/노래 해석] 일제강점기 시대에 발표된 노래입니다. 희망찬 노래라서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곡입니다. 김정구 님이 부른 노래로 지금까지도 리메이크

melody.gasanamu.com

전영록 - 나그네 길

 

전영록 - 나그네 길 가사/악보/노래 해석

[전영록 - 나그네 길 가사/악보/노래 해석] 전영록 님의 자작곡으로 한참 많이 들었던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수명이 긴 노래였습니다. 기억으로는 1위는 한 번도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몇

melody.gasanam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