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가사 듣기 악보

박상철 - 무조건 가사/악보/노래 해석

by 멜로디s 2024. 3. 19.

 

[박상철 - 무조건 가사/악보/노래 해석]

박상철 님의 3집 앨범 타이틀곡입니다. 2집 앨범 타이틀곡이었던 '자옥아' 이후에 이 노래가 다시 한번 히트하면서 이름을 많이 알리게 되었습니다. 트로트 장르 노래였지만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많이 불리면서 메가히트 하였던 노래입니다. 지금도 꽤 자주 tv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래 교실 등에서도 여전히 많이 불리는 노래입니다. 그럼 박상철 님이 부른 무조건을 들어보겠습니다.

 

 

박상철 무조건

 

 

[무조건 듣기/악보]

박상철 무조건 악보

 

[가사]

1.
내가 필요할 때 나를 불러줘 언제든지 달려갈게
낮에도 좋아 밤에도 좋아 언제든지 달려갈게
다른 사람들이 나를 부르면 한참을 생각해 보겠지만
당신이 나를 불러준다면 무조건 달려갈 거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 사랑이야
태평양을 건너 대서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
당신이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갈 거야

2.

내가 필요할 때 나를 불러줘 언제든지 달려갈게
낮에도 좋아 밤에도 좋아 언제든지 달려갈게
다른 사람들이 나를 부르면 한참을 생각해 보겠지만
당신이 나를 불러준다면 무조건 달려갈 거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무조건 무조건이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사랑이야
태평양을 건너 대서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
당신이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갈 거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무조건무조건이야
당신을 향한 나의 사랑은 특급사랑이야
태평양을 건너 대서양을 건너 인도양을 건너서라도
당신이 부르면 달려갈 거야 무조건 달려갈 거야

 

[추천 음악]

설운도 - 원점 가사/악보/노래 해석

 

설운도 - 원점 가사/악보/노래 해석

[설운도 - 원점 가사/악보/노래 해석] 우연하게 라디오에서 설운도 님의 '원점'이라는 곡을 듣게 되었습니다. 등산을 하던 중에 라디오로 들은 노래인데 노래가 좋아서 기억해 둔 곡입니다. 찾아

melody.gasanamu.com

노사연 - 바램 가사/악보/노래 해석

 

노사연 - 바램 가사/악보/노래 해석

[노사연 - 바램 가사/악보/노래 해석]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 하겠다는 노래 가사가 아름다운 곡입니다. 잔잔한 곡으로 앞으로의 삶에 대하여 생각하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노사연 님의 9집

melody.gasanamu.com

김정수 - 당신 가사/악보/노래 해석

 

김정수 - 당신 가사/악보/노래 해석

[김정수 - 당신 가사/악보/노래 해석] 김정수 님의 히트곡입니다. 아쉽게도 크게 히트한 곡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 노래는 애처가들의 사랑 노래로 불리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melody.gasanam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