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가사 듣기 악보

설하윤(박단마) -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 가사/악보/노래 해석

by 멜로디s 2024. 2. 8.

 

[설하윤(박단마) -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 가사/악보/노래 해석]

슈사인보이, 물레방아와 같은 히트곡을 많이 발표했던 박단마 님이 17살에 발표한 곡입니다. 무려 일제강점기 시대에 발표된 곡으로 경쾌하면서 아름다운 멜로디와 당시 소녀였던 박단마 님의 모습이 잘 매치되면서 인기를 끌었던 곡입니다. 이 노래는 박단마 님의 이름을 알린 노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입니다. 그럼 설하윤 님이 부른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를 들어보겠습니다.

 

 

설하윤(박단마)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 듣기/악보]

설하윤(박단마) 나는 열일곱 살이에요 악보

 

[가사]

나는 가슴이 두근거려요
당신만 아세요 열일곱살이예요
가만히 가만히 오세요 요리조리로
파랑새 꿈꾸는 버드나무 아래로
가만히 오세요

나는 얼굴이 붉어졌어요
가르쳐 드릴까요 열일곱 살이에요
가만히 가만히 오세요 요리조리로
언제나 정다운 버드나무 아래로
가만히 오세요

 

[추천 음악]

양희은 - 아침 이슬 가사/악보/노래 해석

 

양희은 - 아침 이슬 가사/악보/노래 해석

[양희은 - 아침 이슬 가사/악보/노래 해석] 저항가요로 불리는 양희은 님의 데뷔곡입니다. 이 노래는 각종 민주항쟁에서 많이 불렸던 노래입니다. 그래서 저항가요라는 별칭이 붙었습니다. 포크

melody.gasanamu.com

설하수(남궁옥분) - 꿈을 먹는 젊은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설하수(남궁옥분) - 꿈을 먹는 젊은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설하수(남궁옥분) - 꿈을 먹는 젊은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남궁옥분 가수 님의 대표곡으로 희망찬 분위기의 노래입니다. 슬픔과 우울함을 날려버리고 흥겹게 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

melody.gasanamu.com

양하영 - 가슴앓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양하영 - 가슴앓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양하영 - 가슴앓이 가사/악보/노래 해석] 많은 가수분들이 리메이크하거나 커버노래를 부르는 곡입니다. 이 노래가 발표된 지 40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많이 불리고 있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고

melody.gasanamu.com